본문 바로가기

남놀터 매거진

THE CURATOR
ARCHITAINER
ARCHITAINER

ARCHITAINER 님의 다른 콘텐츠

가을 男子의 재킷

1 242 viewed 2017-09-01


가을 男子의 재킷  

editor이미지

 

아침 저녁으로 날씨가 제법 쌀쌀해졌습니다. 오늘은 간절기에 입기좋고 또, 비오는 날에도 입기좋은 왁스드 재킷(왁싱재킷) 스타일링을 살펴보려고 합니다.

 

editor이미지


About Waxed Jacket ? 

 

왁스드 재킷은 옷에 왁스를 발라서 방수기능을 극대화 시킨 자켓으로 영국에서 유행한 60년대 모즈룩(Mods)룩에서부터 자주 보이는 옷입니다. 그 시절에는 청년들이 고된 노동을 끝내고 깔끔한 옷차림에 왁스를 먹인 오버사이즈의 후드파카를 걸치고 베스파를 타고 가는게 꿈이었다고 하더라고요.

 

editor이미지

135년 전통 브리티쉬 밀러레인社 의 왁스드 코튼을 주로 대중적으로 많이 사용하고 있고 가장 유명한 브랜드는 영국발 브랜드인 바버(Barbour) 입니다. 왁스드 코튼 때문에 비가와도 탁탁 털어주기만 하면 되는 왁스드 재킷이라 간절기나 비가올때도 꽤나 유용합니다. 보통은 수트위에 많이 스타일링 하는 편이에요.

editor이미지

클래식 하게도 입을 수 있는 왁스드 자켓이지만 캐주얼한 스타일에도 무난무난하게 다 잘어울리고 간절기때 적정 체온을 유지해줄 수 있는 두께감 덕분에 FW 시즌에 굉장히 인기가 많습니다. 같아보이지만 핏이나 컬러 패턴 등등이 살짝 살짝 다르기 때문에 스타일링에 재미가 있을 것 같네요. 개인적으론 영국은 왁스드 자켓을 클래식하게 주로 입는 편인 것 같고 일본은 그들만의 패션으로 잘 절충해서 스타일링 하는 것 같아요.

editor이미지

개인적으론 간절기다 보니 셔츠 하나 위에 살짝 걸쳐줘도 멋스럽고 데님이나 그레이 컬러의 니트와의 조합도 훌륭한 편이라고 생각합니다. 울팬츠나 데님이나 위에 입을 아우터로 잘 어울리는게 몇 없는 것 같은데 왁스드 자켓은 클래식 하지만 어떨땐 캐주얼한 느낌도 있어서 가을남자 패션으로 제격이네요.

editor이미지

 

이번 가을에는 멋스러운 왁스드 자켓으로 은은한 멋을 부려보는 건 어떨까요? 

 





관련상품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