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남자의 여유로움 - 코듀로이

0 704 viewed 2017-10-10

 

남자의 여유로움 - 코듀로이


진짜 가을입니다. 날씨가 더 쌀쌀해지는 저녁이 되면 좋은 소재의 자켓들을 입은 멋쟁이 분들을 볼 수 있는데요. 가을과 다가오는 겨울계절에 입기 좋고, 여유로운 분위기를 뽐낼 수 있는 패브릭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제가 소개해드릴 패브릭은 코듀로이 corduroy 입니다. 코듀로이라는 원단은 저희가 어렸을 적에 골덴이라는 명칭으로 많이 듣기도 하며 부모님이 사주신 골덴바지를 입기도 했었는데요. 클래식한 남성복에서는 코듀로이는 항상 단골처럼 등장합니다. 마치 때를 기다렸던 것 처럼 말이죠. 코듀로이 소재의 가장 큰 특징은 줄무늬(이랑). 골의 폭이 서로 다른 이랑이 풍기는 인상은 전혀 달라집니다. 일반적으로 골이 넓을수록 캐주얼한 분위기가 강해지고, 좁을수록 클래식하고 드레시한 느낌이 강해집니다. 이러한 특성때문인지 여유롭고 캐주얼한 인상을 연출 할 수 있으니까요.

 

editor이미지

골이 촘촘한 코듀로이 원단으로 지어진 3피스수트. 코듀로이 소재도 드레시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습니다.

editor이미지

색다른 분위기를 연출 할 수 있는 코듀로이 코트. 골이 촘촘한 것 보다 넓은 원단으로 만들어진 코듀로이 코트는 독특하면서도 모드한 느낌을 풍길 수 있습니다.

editor이미지

editor이미지

editor이미지

editor이미지

베이지나 카키톤의 자켓과 코트는 무난하고 캐주얼,클래식 어디에나 착용하기 좋은 아이템이죠. 물론 무난하고 심플한 느낌의 이너나 팬츠면 더욱 좋고요.

editor이미지

코듀로이는 원단의 광택과 오묘한 느낌을 연출 하기 때문에 네이비컬러나 블랙컬러의 자켓 그리고 수트로 입었을 때 은근하게 풍기는 고급스러움과 여유로움을 동시에 즐길 수 있습니다. 파티에 입고 간다면 누구보다 주목받겠죠? 드레시한 무드와 캐주얼을 동시에 느낄 수 있는 코듀로이. 예전에 불리던 골덴이라는 원단이 아닌 누구보다 섹시하고 고급스러운 느낌의 코듀로이를 경험해보세요. 누구보다 우아하고, 섹시한 남자가 될 수 있으니까요. (사진출처: Google, Pintrtest)

관련상품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