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남놀터 매거진

THE CURATOR
ARCHITAINER
ARCHITAINER

ARCHITAINER 님의 다른 콘텐츠

올겨울엔 발마칸 코트

0 594 viewed 2017-11-21

올겨울엔 발마칸 코트 

 

 

editor이미지

 

 

 

 

어느덧 아침저녁으론 쌀쌀한 완연한 겨울이 시작됐습니다. 직장인들은 바쁜하루를 보내며 연말 준비로 한창일텐데요. 오늘은 중년 남자의 멋을 느껴볼 수 있는 클래식 패션에 관해서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세계 최대 남성복 박람회 '피티워모' 는 한해 두번씩 그 트레이드쇼를 개최하는데요. 클래식계의 멋쟁이 들은 다 모이는 자리라 시즌 트렌드를 미리 알아볼 수도 있고, 다양한 제품들을 만나볼 수 있는 곳이랍니다. 오늘은 최근 트렌드인 체크 스타일의 자켓과 코트를 한번 만나볼께요.

 

editor이미지

 

건체크, 헤링본, 하운드투스 등등 올해는 체크자켓의 향연이라고 할 정도로 체크 자켓에 대한 인기는 높습니다. 패션계 전반적으로 레트로무드가 지속되고 있는 상황이라 다양한 복고풍의 스타일이 많이 보이는 편이죠. 클래식쪽에서도 F/W에는  체크 자켓에 대한 인기가 대단할 껄로 예상되는데요. 피티워모와 스트릿 패션으로 만나보는 체크 클래식패션 그리고 겨울 아우터로 제격인 발마칸 코트.

 

editor이미지

다양한 스트릿 패션으로 만나볼 수 있는 건체크 스타일의 자켓이나 코트는 중후한 멋을 드러내기에 좋은 모습이고, 스타일에 있어서도 한층 깊이감이 느껴지는 것 같네요. 전반적으로 베이지톤 무드가 잘 어울리는 체크와의 조합 기억하세요.

editor이미지

 

오늘 소개할 발마칸 코트는 19세기 중반쯤 레인코트로 이용하던 코트를 헤링본이나 건체크, 하운드투스 소재로 재해석 한 제품인데요. 무릎까지 내려오는 긴 기장감과 더불어 수트위에 입는 코트로 제격인 듯 한 모습입니다. 라글런 스타일이기 때문에 어깨가 꽉 낄 염려도 없고 간편하게 입었다가 벗을 수 있기 때문에 클래식 패션에 있어서 레트로무드와 함께 트렌드가 되고 있죠. 기본적으로 심플한 디자인이고 이 발마칸 코트의 디자인은 흔히들 아시는 맥코트(매킨토시 코트)의 원조라고 할 수 있습니다. 매킨토시 코트도 개버딘 소재를 활용한 레인코트로 그 시작을 알렸거든요. 

editor이미지

 

데님과의 조합도 훌륭하고 클래식 패션과의 조합도 훌륭한 발마칸코트는 올해 부터 내년까지 가장 많이 입을 껄로 예상이 되는데요. 

하나쯤 있으면 다양하게 코디하기가 좋아서 유용하게 입으 실 것 같네요.  브라운 컬러의 발마칸 코트들도 있지만 또 다른 컬러의 코트들도 굉장히 멋스럽습니다.

 

 

editor이미지

 

헤링본 소재의 발마칸코트나 파리지앵 브랜드 아미(AMI)에서 선보인 울 맥코트 역시 발마칸 코트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제품이네요. 겨울에 입기좋은 발마칸 코트 디자인은 꾸준히 사랑받을 예정이기 때문에 앞으로도 인기가 많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관련상품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