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남놀터 매거진

THE CURATOR
박찬우
박찬우

박찬우 님의 다른 콘텐츠

남자들의 피코트

1 1038 viewed 2018-01-15

남자들의 클래식, 피코트

 

 

겨울에는 다양한 아우터를 즐겨 입을 수 있는데요. 그 중에서도 예전부터 우리에게 사랑받고 있는 피코트를 소개하려고 합니다. 19세기 말 영국 해군의 함상용 군복에서 유래한 피코트는 누구나 즐겨 입는 아이템이며  그 자체만으로 남자를 멋있게 만드는 힘이 있습니다. 넓은 코트 칼라를  세우거나 수직으로 달린 포켓에 양손을 집어넣는 행동마저 왠지 멋스럽게 느껴지기 때문이죠. 겨울 바다의 거센 추위로부터 보호해주는 두툼한 소재가 단단한 어깨를 부각시키며 진정한 남자로 보이게 하죠. 밀리터리를 바탕으로 한 옷들은 대개 실용성에 충실하면서도 군더더기 없는 디자인 덕분에 오랜 시간 사랑 받아왔습니다. 피코트로 꾸며보는 스타일링을 함께 알아볼까요?

 

 

 

editor이미지


높게 세운 칼라와 머플러 그리고 데님팬츠까지 군더더기 없는 스타일링.

 

editor이미지


카센티노 원단으로 만들어진 피코트는 보온성 걱정할 필요가 없으며 같이 매치한 아이보리 니트로 따뜻함을 보여줄 수 있습니다.

 
editor이미지


코트, 컷앤 쏘운, 팬츠까지 톤을 맞춰 입는 톤온톤 코디도 아주 좋은 스타일링이 될 수 있습니다.


editor이미지


조금 밝은 톤의 피코트와 타이 그리고 치노팬츠의 조합은 클래식한 느낌을 줄 수 있어요.

 
editor이미지


피코트의 가장 큰 장점은 캐주얼과 클래식을 아우를 수 있다는 점입니다. 포인트가 필요없어요.

 

editor이미지


하의로 스타일링 하실 때 데님팬츠와 치노팬츠만 있으면 피코트를 더 돋보일 수 있습니다.

 

editor이미지 


캐주얼과 클래식 두마리 토끼를 다 잡을 수 있는 피코트. 피코트로 겨울 스타일을 완성해보세요. 매일 매일 다른 멋을 풍기고 있는 자신을 보게 될 테니까요. (이미지 출처 : google)

 


 

관련상품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