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남놀터 매거진

THE CURATOR
박찬우
박찬우

박찬우 님의 다른 콘텐츠

간절기 KEY ITEM - 블루종

503 3016 viewed 2017-03-09
환절기 KEY ITEM - 블루종 (BLOUSON)




날씨가 많이 따뜻해진 요즘, 드디어 사람들이 두꺼운 아우터를 집어넣고 가벼운 자켓류를 꺼내고 있습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블루종은 환절기 가볍고 레이어드로 따뜻하게 그리고 활용성에서나 스타일에 있어 만족할 수 있는 좋은 자켓입니다. 블루종을 단순히 자켓이라고 보면 포괄적이어서 먼저 블루종의 뜻을 간단하게 설명해드리자면 허리부분을 조이게 되어있는 헐렁한 상의를 뜻합니다. 가령 예를 들자면 거리나 각종 매체에서 흔히 보이는 스타디움 자켓이나 a-1자켓, a-2자켓 그리고 항공점퍼라고 불리우는 ma-1등이 블루종에 해당됩니다. 


1. a-1 플라이트 자켓 (blouson)

a-1 플라이트 자켓은 미 육군항공대의 여름용 자켓으로 보급되어서 이후 다양하게 변형되어 선보이고 있습니다. 파일럿 분들이 비행시에 입어서 예전 사진들을 보면 파일럿분들이 입은 모습들을 볼 수 있죠. 기존 많은 아메리칸 캐주얼 브랜드, 해외 명품브랜드에서 매해 꾸준히 많이 보여지고 있는데 요즘에는 클래식브랜드나 테일러샵에서도 많이 선보이고 있습니다.ㅜ소재를 고르실 때 남성성을 더 부각 시키고 싶으면 가죽소재, 고급스러움을 보여주고 싶으면 스웨이드 소재를 택하시면 됩니다. 코디는 가벼운 라운드니트나 티셔츠 위에 매칭 해도 굉장히 센스 있는 코디를 보여줄 수 있고 데님,슬렉스 같은 팬츠에도 매칭하기 좋아서 꾸준히 사랑 받고 있습니다.

editor이미지 editor이미지

editor이미지 editor이미지

editor이미지

2.ma-1 자켓 (항공점퍼)

ma-1 폭탄 재킷은 1950 년대 중반에 처음 개발 된 미국 군용 재킷입니다. a-1재킷과 더불어서 다양하게 변형되고 또, 선보여지고 있죠. 항공점퍼 특유의 짧은 기장은 팔과 다리를 길어보이게 하는 효과를 주며 간단하게 티셔츠와 청바지에 매칭해서 편하고 실용적인 코디룩을 보여줄 수 있습니다. 한 가지 코디 팁을 드리자면 칼라는 가장 무난한 블랙 그 다음에는 남색과 카키색 이것보다 조금 더 튀게 입고 싶으시면 조금 더 밝은 색상으로 입으시면 됩니다. 처음부터 튀는 색상은 손이 안가기 마련이니까요.

editor이미지 editor이미지

editor이미지 editor이미지

3. m44 필드 자켓

m44 블루종은 1944년 독일군이 입었던 군복을 모티브로 해서 제작된 블루종입니다. 카라와 많은 포켓들이 특징이고 기존 블루종들보다 조금 더 날카로운 느낌이 있습니다. a-1이나 ma-1 처럼 많이 알려진 블루종 모델이 아니어서 소장하고 있는 제가 직접 입어봤는데, 슬렉스와 데님에 매칭하기 참 좋더라고요. m-65 필드자켓 같은 느낌도 나서 셔츠&타이 조합에 매칭을 해서 하루는 클래식한 느낌으로, 티셔츠나 니트종류 위에 매칭해서 캐주얼한 느낌, 여러가지 코디를 해보실 수 있습니다.

editor이미지 editor이미지

여러가지 종류의 블루종만으로도 클래식한 스타일 그리고 스포티한 스타일링을 연출할 수 있습니다. 보다 깔끔하고 심플한 스타일링, 그리고 다가오는 봄을 완성시킬 key item 인 블루종으로 봄 스타일을 완성해보세요.

 

503

관련상품

댓글 (0)

1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