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남놀터 매거진

THE CURATOR
force-dj4
force-dj4

[먹고 와서 또 먹고] ALOHA! 하와이 갈릭 새우트럭

533 1964 viewed 2017-03-20

[먹고 와서 또 먹고] 

ALOHA! 하와이 갈릭 새우트럭

 

여행을 다녀오고 그곳에서 먹었던 음식이 문득 생각날 때가 있습니다. 그 맛을 기억하려 사진첩을 다시 뒤적거려 보기도 하고 비슷한 맛을 내는 식당을 찾아가 보기도 했습니다. 그러다가 언제부턴인가 현지에서 먹었던 맛을 기억해내며 집에서 직접 만들어 먹게 됐습니다. 물론 100% 똑같은 맛을 내긴 힘들겠지만 나름 그때를 추억하며 먹기에는 꽤 괜찮습니다. 루이스클럽 남놀터 매거진을 통해 제가 여행 하면서 먹었던 음식 중에 집에서도 쉽게 따라해볼 수 있는 레시피를 공유해보려고 합니다.

editor이미지

하와이는 자체만으로 매력적인 도시인데 먹거리 또한 점수를 보태고 싶을 정도였어요. 제가 간 곳은 하와이 북부해안입니다. 노스쇼어라고 불리우죠. 와이키키에서 렌트카를 이용하시면 1시간 이내에 도착할수 있어요. 노스쇼어에는  '오바마 버거'로 유명한 아보카도가 들어간 '쿠아아이나 햄버거' 맛집도 있고 초콜릿 코코넛크림파이로 유명한 'TED'S BAKERY' 도 있죠. 이중에서도 단연 최고로 사람들의 사랑을 받는, 하와이 여행하시는 분들 대부분의 먹킷리스트에 꼭 포함되어 있다는 새우트럭이 있습니다. 그곳에는 정말 많은 새우트럭이 즐비해있지만 그중에서 원조 맛집이라 불리는 '지오바니 새우트럭' 입니다. 

editor이미지

젊은 두 청년들이 조그맣게 시작한 새우요리 트럭 사업이 하와이 전역, 전세계 사람들의 입맛을 사로잡게 된것도 벌써 20여년이 지났다고 하네요. 한국인들의 눈길을 끄는 지오바니 새우트럭, 지금부터 그 맛을 재현해보려고 합니다. 

editor이미지
지오바니 새우트럭 따라잡기  Let's go! 

 

[준비물/2인기준]
올리브유 3T, 바질오일 1T, 저염버터 5T, 마늘 2T, 레몬 1개, 새우 12마리, 블랙 페퍼, 소금(or하와이안 솔트)

[STEP1] 새우 손질 하기
1. 밀가루&소금을 이용하여 새우를 깨끗하게 씻는다.
2. 새우 머리를 자르고 내장을 제거한다.
3. 수염,다리,꼬리를 정리 한다. (특히 꼬리의 경우 날카롭기때문에) 
4. 새우의 등 부분을 칼로 가른다. (하단 사진 참고)

[STEP2] 하와이 갈릭 소스 만들기
1. 팬에 마늘 2 스푼, 블랙페퍼, 소금(하와이안 솔트)와 올리브유 3T, 바질오일 1T, 저염버터 5스푼을 함께 녹여준다.
2. 버터가 적장히 녹은 후 레몬 즙 첨가한다.

[STEP3] 새우와 소스 섞기
1. 하와이안 갈릭 소스가 만들어 진후 새우를 넣고 잘 섞은후 익힌다.
2. 3분 이내에 구워서 새우가 너무 단단해지는 것을 방지한다.


editor이미지

[TIP] 바질 오일 첨가 -> 한층 더 업그레이드 된 음식을 만들고 싶다면 아래와 같이 바질 오일 2 ~ 3방울 넣고 마무리 한다.

editor이미지

533

관련상품

댓글 (0)

1000